본문 바로가기

부부의 날! 감동적인 사랑 시 모음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4. 24.
반응형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등 5월에는 참 다양한 기념일이 많은 달입니다. 어린 자녀들도 챙기고, 부모님도 챙겨야 하는 바쁜 달이라는 것은 분명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인 배우자를 챙겨야 하는 부부의 날이 있다는 것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부간의 관계를 되새기고 사랑을 나누는 5월 21일 부부의 날에는 사랑하는 배우자 또는 연인에게 특별한 선물은 아니더라도 당신의 진심을 꼭 전해 주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마음을 전해야 할지 몰라 고민인 당신을 위해서 부부의 날에 배우자에게 사랑을 전할 좋은 시를 추천해 드리니 꼭 한 번 읽어 보시며 사랑하는 배우자와의 첫 만남을 떠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부부의 날-사랑시

 

 

사랑한다의 반대말 (사랑의언어/로맨스가필요해/모솔탈출)

# 사랑한다의 반대말 사랑한다의 반대말은 "미원한다. 싫어한다"가 아니라는 것을. 사랑한다의 명백한 반대말은 "사랑했었다"라는 과거형이라는 것을. - 시즌2 대사 중 맞아, 그 사람을 미워하고

dalnimchingu.com


" 해 보겠습니다 " - 정용철 시인


나는 당신 편입니다
당신이 어떠하든지 나는 당신과 함께합니다

바람이 불어도 어디로 가지 않겠습니다
비가 와도 어디에 숨지 않겠습니다
당신 곁에 이대로 있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당신을 가르치지 않겠습니다
당신이 변하기도 바라지도 않겠습니다
대신 당신이 바라는 내가 되겠습니다
내가 한 번 해 보겠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아무리 힘들어도 좋아질 것입니다
조금씩 당신을 닮아 갈 것입니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은
당신보다 조금 못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부부의날-행복한 부부

 


" 결 혼 " - 나태주 시인


외로운
별 하나가
역시
외로운 별 하나
만났다

세상에 빛나는 별
두 개가 생겼다

언제나 춥고
쓸쓸한 여자,
사내 옆에 서서
오늘은
따뜻해 보인다

 

부부의날-행복한 커플


" 두 사람 " - 아파치족 인디언들의 결혼 축시


이제 두 사람은 비를 맞지 않으리라
서로가 서로에게 지붕이 되어 줄 테니까

이제 두 사람은 춥지 않으리라
서로가 서로에게 따뜻함이 될 테니까

이제 두 사람은 더 이상 외롭지 않으리라
서로가 서로에게 동행이 될 테니까

이제 두 사람은 두 개의 몸이지만
두 사람의 앞에는 오직 하나의 인생만 있으리라

이제 그대들의 집으로 들어가라
함께 있는 날들 속으로 들어가라

이 대지 위에서 그대들은 오랫동안 행복하리라

 

부부의날-행복한 커플 사진


 

행복한 결혼을 위한 천주교 축복 기도 (배우자/약혼/신혼부부)

천주교(가톨릭)에서 기도는 우리의 삶에 축복을 내려주시는 하느님과의 대화의 시간이자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나의 또 다른 자아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입니다. 특히, 사랑하는

dalnimchingu.com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사람이면 돼 - 김재식 작가 (사랑/이별/연애/감정/미움)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으려 애쓰기 보다는 스스로 돌보는 것이 먼저입니다. 어차피 그 대생은 계속해서 바뀌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나의 소중함을 알 때 그 누구에게라도 사랑받을 수 있

dalnimchingu.com

 

나태주 시인의 아름다운 시 추천 (사랑에 답함/혼자서/최고의 인생)

사랑에 답함 예쁘지 않은 것을 예쁘게 보여주는 것이 사랑이다 좋지 않은 것을 좋게 생각해 주는 것이 사랑이다 싫은 것도 잘 참아주면서 처음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나중까지 아주 나중까지 그렇

dalnimchingu.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