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당 결혼식 축가로 어울리는 천주교 성가 추천 (영상/가사 포함)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4. 10.
반응형

사랑의 결실을 맺고 앞으로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결혼식에 있어 중요한 준비 사항 중의 하나가 바로 축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성당에서 결혼식(혼배성사/혼인성사)을 하는 경우에는 일반 가요보다는 천주교 성가를 축가로 선택하는 것이 더욱 의미있는 결혼식을 만드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듣는 천주교(가톨릭) 성가 중에서 결혼식 축가로 딱 어울리는 천주교 성가만을 뽑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당신의 결혼식 또는 당신이 사랑하는 이들의 결혼식이 더욱 축복 가득한 순간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성당 결혼식 축가로 어울리는 천주교 성가 5곡을 선물합니다. (영상 출처 : 유뷰트 "노래해주리 JooriSong")

 

천주교 성가 모음

 

 

천주교 성지 가볼만한 곳 BEST 5 (feat. 성지 순례 기도문)

천주교에서 성지란 교회 역사와 신앙적 의미를 지닌 특별한 장소를 뜻합니다. 한국에서는 다양한 천주교 성지가 있으며, 이곳을 방문한 순례자들은 종교의 믿음을 생각하며 성인들의 희생을 기

dalnimchingu.com


결혼식 축가 성가 1. 축복하노라

따뜻한 가사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가득 담긴 천주교 성가로 사랑하는 이들의 결혼을 축복하기에 최고의 성가입니다. 마음이 혼란스러울 수 있는 결혼식에서 하느님이 전해 줄 새로운 꿈과 희망을 되새길 수 있는 결혼식 축가 성가입니다.

나의 은총을 입은 이여 너를 아노라
너의 이름을 내가 아노라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함께 가노라
내가 친히 함께 가노라

내가 너로 편케하며 나의 모든 선함으로
너의 앞을 지나며 나의 이름으로 너를 지키리라

나의 은총을 입은 이여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내가 너를 축복하로나

내가 너로 편케하며 나의 모든 선함으로
너의 앞을 지나며 나의 이름으로 너를 지키리라

나의 은총을 입은 이여 나의 사랑을 아는 이여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

내가 너를 내가 너를
내가 너를 내가 너를 축복하노라

※ 작곡 : 신상우 / 작사 : 조은아

 


결혼식 축가 성가 2. 그대에게 - 떨기나무

사랑하는 사람들의 행복한 결혼식에 하느님의 사랑과 은혜, 그리고 축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부를 수 있는 천주교 성가입니다. 당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지면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결혼식 축가 성가가 될 것입니다.

주님께서 그대에게 복을 내리시고
그대를 지켜 주시리

주님께서 그대에게 얼굴을 비추시고
그대를 은혜로 채우리

주님 얼굴 드러내시니
그대 삶 평화로 가득해

주님 약속 주님의 이름으로
그대를 축복합니다

주님께서 그대에게 복을 내리시고
그대를 지켜 주시리

주님께서 그대에게 얼굴 비추시고
그대를 은혜로 채우리

주님 얼굴 드러내시니
그대 삶 평화로 가득해

주님 약속 주님의 이름으로
그대를 축복합니다

주님께서 그대에게 복을 내리시고
그대를 지켜 주시리

주님께서 그대에게 얼굴 비추시고
그대를 은혜로 채우리

그대를 은혜로 채우리


 

결혼식 축가 성가 3.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새로운 출발 앞에 서 있는 한 쌍의 예비 부부에게 위로와 평화를 전해 줄 수 있는 천주교 성가입니다. 두 사람의 함께 걸어 갈 그 험난한 길에 하느님의 사랑이 가득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기에 결혼식 축가로 좋은 천주교 성가입니다. 

마음이 지쳐서 기도할 수 없고
눈물이 빗물처럼 흘러내릴 때
주님은 우리 연약함을 아시고
사랑으로 인도하시네

누군가 널 위하여 누군가 기도하네
네가 홀로 외로워서 마음이 무너질 때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마음이 지쳐서 기도할 수 없고
눈물이 빗물처럼 흘러내릴 때
주님은 우리 연약함을 아시고
사랑으로 인도하시네

누군가 널 위하여 누군가 기도하네
네가 홀로 외로워서 마음이 무너질 때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누군가 널 위하여 누군가 기도하네
네가 홀로 외로워서 마음이 무너질 때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결혼식 축가 성가 4. 아무것도 너를

잔잔한 멜로디와 사랑이 듬뿍 담긴 가사가 한 쌍의 예비 부부에게 축복을 전해 주기에 제격인 천주교 성가입니다. 사랑하는 두 사람이 앞으로 쌓아갈 축복이 가득한 추억 속에서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부르기 좋은 천주교 성가입니다.

아무것도 너를 슬프게 하지 말며
아무것도 너를 혼란케 하지 말지니

아무것도 너를 슬프게 하지 말며
아무것도 너를 혼란케 하지 말지니

모든 것은 다 지나가는 것 다 지나가는 것
하느님은 불변하시니 인내함이 다 이기느니라

하느님을 소유한 사람은 모든 것을 소유한 것이니
하느님만으로 만족하도다

아무것도 너를 슬프게 하지 말며
아무것도 너를 혼란케 하지 말지니

모든 것은 다 지나가는 것 다 지나가는 것
하느님은 불변하시니 인내함이 다 이기느니라

하느님을 소유한 사람은 모든 것을 소유한 것이니
하느님만으로 만족하도다

만족하도다

 

결혼식 축가 성가 5.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두 사람의 사랑의 결실이 하느님의 사랑 속에 있다는 사실을 전해 줄 수 있는 사랑 가득한 천주교 성가입니다.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결혼식에서 두 사람이 하느님의 사랑을 닮아가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을 전하기 좋은 천주교 성가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서로 사랑하라
사랑은 하느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느님의 자녀라
하느님은 사랑이시라

외아들을 세상에 보내 주심은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다

하느님이 우리를 너무도 사랑하사
희생제물로 보내셨도다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주 우릴 사랑하심 같이

우리가 서로 서로 사랑하면
주님 우리안에 함게 계시리라

우리 안에

사랑하는 자들아 서로 사랑하라
사랑은 하느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느님의 자녀라
하느님은 사랑이시라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주 우릴 사랑하심 같이

우리가 서로 서로 사랑하면
주님 우리안에 함께 계시리라

우리 안에

사랑하는 자들아 하느님의 성령이
이처럼 우릴 사랑하셨으니

우리 서로 사랑하면
주가 우리 안에 계셔

나도 주안에 영원히 머물리라

저희는 서로 사랑하라
주 우릴 사랑하심 같이

우리가 서로 서로 사랑하면
주님 우리안에 함께 계시리라

우리 안에 영원토록 계시리라

 

결혼식 인기 서울 천주교 성당 BEST 8 (혼배성사/혼인성사)

"혼배성사" 또는 "혼인성사"라고 불리는 천주교 결혼식은 그리스도교의 7성사 중 하나로, 사랑하는 남녀가 친밀한 공동체인 가정을 이룩하도록 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맺는 혼인 계

dalnimchingu.com

 

저출산 극복을 위한 천주교 기도문 (신혼부부/임신/태아를 위한 기도)

천주교(가톨릭)에서 기도는 하느님과 인간의 인격적 만남이자 대화로써, 자신의 마음과 몸을 하느님께 향하여 그분의 말씀을 듣고 생활을 통해서 응답하는 신앙행위입니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dalnimchingu.com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줄 천주교 기도문 (자녀/부모/부부)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말씀은 우리의 생활에 있어서 기도가 제일 중요한 우선순위에 있어야 함을 보여 줍니다. 예수님은 사도들이 어떻게 기도할 것인지를 물었을 때, 기도의 완전한 모형인 "주

dalnimchingu.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