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시] 나태주 시인 "인생" -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3. 14.
반응형

 


인 생

 

화창한 날씨만 믿고

가벼운 옷차림과 신발로 길을 나섰지요

향기로운 바람 지저귀는 새소리 따라

오솔길을 걸었지요

 

멀리 갔다가 돌아오는 길

막판에 그만 소낙비를 만났지 뭡니까

 

하지만 나는 소박비를 나무라고 싶은

생각이 별로 없었어요

날씨 탓만 하며 날씨한테 속았노라

말하고 싶지도 않아요

 

좋았노라 그마저도 아름다운 하루였노라

말하고 싶어요

소낙비 함께 옷과 신발에 묻어온

숲 속의 바람과 새소리

 

그것도 소중한 나의 하루

나의 인생이었으니까요.

 

 

나태주 시집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흔들리지마 - 사랑은 내 시간을 기꺼이 건네주는거다 (by 이기주)

흔들리지마 열심히 준비하던 일이 잘 안되었을 때 사랑하는 사람이 떠났을 때 내가 할 일은 나를 포기하지 않는 거다 자책하지 않아야지 슬플수록 독하게 살아야지 나를 떠난 일과 사람이 후회

dalnimchingu.com

 

부모 마음 (by 나태주 시인) -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시

" 부모 마음 " 부모 마음이 다 그래 다른 사람 아이 아니고 내 아이기 때문에 안 그래야지 생각하면서도 생각과는 다르게 속이 상하고 말이 빠르게 나가고 끝내는 욱하는 마음 아이를 몰아세우고

dalnimchingu.com

 

#나태주 #나태주시인 #나태주시집

#나태주좋은시 #나태주시 #시인나태주

#너와함께라면인생도여행이다 #좋은시

#시집추천 #나태주시추천 #인생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