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 4가지 (by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3. 6.
반응형

아무리 친한 관계라도 사람이 함께 살다 보면 치고받고 싸우는 시간이 있음은 분명한 듯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부분 어떻게 하면 싸우지 않을까를 고민하지만 내 생각에 잘 싸우는 법, 그리고 싸운 후 잘 관계를 회복하는 법을 아는 사람들이 더 오랜 기간 돈독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것 같다. 오늘은 좋은 책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에 담긴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 4가지"를 함께 읽어 보고, 반성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 4가지 (by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들

 


1. 폭력적인 언행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

 

다툼 시에 답답하고 화가 나는 건 이해하지만 절대로 폭력적인 말과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욱하는 감정에 휘둘리지 마세요. 한 번의 실수로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는 약도 없어요.

 

2. 거짓말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

 

당장의 상황을 감추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건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한 번 거짓말하면 거짓말이 또 다른 거짓말을 낳고 계쏙 거짓말만 늘어나게 됩니다. 꼬리가 길면 밟히기 마련이고 거짓말이 들통나는 순간 신뢰는 무너지는 거예요. 신뢰가 깨지면 머지않아 관계마저 깨지게 됩니다.

 

 

3. 비교

연인과 다툴 때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

 

"누구 남자친구는 이렇다던데", "누구 여자친구는 이렇다던데". 절대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내가 선택한 사람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잖아요. 남과 비교하며 모난 점을 지적하는 건 오히려 다툼만 더 키울 뿐입니다. 사랑한다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이해하고 함께 맞춰나가세요.

 

4. 이별 통보

 

아무리 홧김에라도 이별을 입에 담지 마세요. 헤어진다는 건 그 사람에 대한 모든 것을 포기하겠다는 뜻이에요. 당신의 실수로 정말 돌아서게 되면 평생 내가 사랑하는 그 사람과 남이 되어버리는 겁니다. 그때 후회해 봤자 너무 늦어요. 이별은 적어도 천 번은 생각하고 결정할 문제예요.


오늘 당신의 연애 날씨는 어떤가요? 아직 쌀쌀한 바람이 불어 옷깃을 세우고 있나요? 사랑하는 당신의 연인도 마음이 참 많이 아플거예요. 둘이 좋아 만났고, 둘이 행복해 함께 하고 있는 거잖아요. 적어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자존심을 세우지 마세요.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무릎 꿇고 고개를 숙여도 괜찮아요. 그 사람도 당신을 안고 싶을 거예요. 한 번만 눈 꼭 감고 다가가 말해보세요. "안녕, 내 사랑"

 

- 정보 출처 : 기분이 태도가 되지말지 (by 김수현) -


 

 

[천주교 기도문] 배우자를 위한 기도 (결혼/연애/사랑/믿음)

배우자를 위한 기도 하느님 어느 곳엔가 있을 하느님께서 정해주신 제 운명의 그 사람을 지켜주소서 그 사람이 하는 일이 힘겨워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시고 자신의 인생을 밝고 활기차게 살

dalnimchingu.com

 

바로 말해요 (나태주 시인) - 꾸물거림에 익숙해진 당신을 위한 응원의 시

"바로 말해요" 바로 말해요 망설이지 말아요 내일 아침이 아니에요 지금이에요 바로 말해요 시간이 없어요 사랑한다고 말해요 좋았다고 말해요 보고 싶었다고 말해요 해가 지려고 해요 꽃이 지

dalnimchingu.com

 

[좋은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읽으면 마음 따뜻해지는 시 (결혼/연애)

" 해 보겠습니다 " 나는 당신 편입니다 당신이 어떠하든지 나는 당신과 함께합니다 바람이 불어도 어디로 가지 않겠습니다 비가 와도 어디에 숨지 않겠습니다 당신 곁에 이대로 있겠습니다 이제

dalnimchingu.com

 

[좋은 시] 나태주 시인 "인생" - 너와 함께라면 인생도 여행이다

인생 화창한 날씨만 믿고 가벼운 옷차림과 신발로 길을 나섰지요 향기로운 바람 지저귀는 새소리 따라 오솔길을 걸었지요 멀리 갔다가 돌아오는 길 막판에 그만 소낙비를 만났지 뭡니까 하지만

dalnimchingu.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