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풀꽃 시인 나태주 시 - 너를 두고 / 사랑에 답함 / 선물 / 봄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4. 29.
반응형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으로 손꼽히자 풀꽃 시인이라는 특별한 애칭으로 불리는 나태주 시인. 그의 시를 읽을 때면 마치 가슴을 울리는 풍성한 멜로디로 가득한 음악을 듣는 듯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마음을 가졌기에 이렇게도 아름다운 시를 쓸 수 있을까요? 오늘은 풀꽃 시인 나태주님의 시 중에서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시 4편 (너를 두고 / 사랑에 답함 / 선물 / 봄)을 골라 당신에게 선물하고자 합니다. 나태주 시인의 시의 아름다움 속으로 풍덩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풀꽃 시인 나태주 아름다운 시 모음 추천

 


너를 두고 - 나태주

 

세상에 와서

내가 하는 말 가운데서

가장 고운 말을

너에게 들려주고 싶다

 

세상에 와서

내가 가진 생각 가운데서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

 

세상에 와서

내가 할 수 있는 표정 가운데

가장 좋은 표정을

너에게 보이고 싶다

 

이것이 내가 너를

사랑하는 진정한 이유

 

나 스스로 네 앞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소망이다

너를 두고 - 나태주


사랑에 답함 - 나태주

 

예쁘지 않은 것을 예쁘게

보아주는 것이 사랑이다

 

좋지 않은 것을 좋게

생각해주는 것이 사랑이다

 

싫은 것도 잘 참아주면서

처음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나중까지 아주 나중까지

그렇게 하는 것이 사랑이다

사랑에 답함 - 나태주


선물 - 나태주

 

하늘 아래 내가 받은

가장 커다란 선물은

오늘입니다

 

오늘 받은 선물 가운데서도

가장 아름다운 선물은

당신입니다

 

당신 나지막한 목소리와

웃는 얼굴, 콧노래 한 구절이면

한 아름 바다를 안은 듯한 기쁨이겠습니다

선물 - 나태주


봄 - 나태주

 

이유가 따로 있는 건 아니다

그냥 봄이 봄이니까

꽃이 피어나는 거다

 

까닭이 또 있었던 것도 아니다

그냥 제가 풀이니까

새싹을 피우는 거다

 

다만 너는 어여쁜 생명

나도 아직은 살아 있는 목숨

둘이 마주 보면 더러

꽃으로 피어나기도 하고

잎으로 자라기도 하는 것이다

봄 - 나태주


 

 

류시화 시인 시 - 첫사랑 / 빵 / 짧은 노래

시를 읽는 것을 "영혼의 돌봄"이라고 말하는 류시화 시인의 시를 읽으면 정말 내 안의 영혼들이 되살아나 충만해지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다. 언제나 나답게 사는 것이 가장 큰 바람이라고 말하

dalnimchingu.com

 

 

 

부부의 날! 감동적인 사랑 시 모음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등 5월에는 참 다양한 기념일이 많은 달입니다. 어린 자녀들도 챙기고, 부모님도 챙겨야 하는 바쁜 달이라는 것은 분명하지만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인

dalnimchingu.com

 

 

연애편지 속에 적으면 좋은 사랑 시 모음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5월이 곧 다가옵니다. 부모님, 가족 등 자신을 선택해 준 사람들도 소중하지만 누구보다 소중한 사람은 자신이 선택한 사람, 즉 사랑하는

dalnimchingu.com

 

반응형

댓글